본문 바로가기
맛집

AO ICECREAM SHOP 수제 젤라또 태화강국가정원맛집 내돈내산 솔직후기(Feat.맛 별 순위, 맛 추천)

by 돼지런한 나날들 2024. 10. 3.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태화강국가정원맛집 'AO ICECREAMSHOP'을 소개 드리려 합니다🤗~

AO ICECREAM SHOP; 울산 중구 신기4길 10
운영시간: 12:00-21:00 / 휴무: 매주 월요일
문의처: 010-4137-7518

 

태화강국가정원맛집 AO ICECREAM SHOP은 주차장이 따로 없어요... 정문 바로 앞에 2~3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거기엔 늘 차가 주차가 되어있어요🚗...

 

그리고 근처 공영주차장도 늘 혼잡해서 차 댈 곳이 마땅치 않다는 게 가장 큰 단점이에요.

 

그리고 그날그날 나오는 수제 젤라또 맛이 다르기 때문에 방문하시기 전에 꼭! 인스타 스토리를 확인하고 가셔야 해요!!! 저도 이번에 레몬과 토마토를 주문하려고 했는데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특정한 맛을 원하고 방문했다가 없으면 너무 실망스러우니, 미리 확인하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려요. 피드 아니고 스토리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위 URL 참고)

저는 1, 2번째는 컵으로 매장에서 먹고 왔고, 3, 4번째 방문은 '4가지 맛(21,000원)'을 포장해왔어요.

 

포장 시에는 보냉팩 준비로 20분 이상의 준비 시간이 소요되니 미리 전화나 문자 또는 배달의민족으로 포장 주문을 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매장에서 먹을 때에는 스푼으로 위해 맛보기 맛을 올려주셨고, 후기 사진으로 본 4가지 맛도 그랬는데.... 포장을 해갈 때에는 그럴 수 없어 조금 아쉽더라고요😰.

태화강국가정원맛집 AO ICECREAM SHOP의 매장에 들어서면 바로 다양한 맛의 젤라또와 마주하게 되는데요. 형형색색의 맛있어 보이는 젤라또가 시선을 강탈해서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가장 위에 쓰여있는 것처럼 결제를 한 후에 맛을 골라야 해요. 아니면 저처럼 혼나실 수 있답니다;;;

 

그리고 유리 위에 손가락을 대면 글씨가 지워질 수 있기 때문에 그런 행동은 삼가 주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잘 몰라서 첫 방문 때 결제 전에 맛을 고르면서, 유리 위의 글씨를 손으로 짚었다가 사장님께 살짝 혼났었거든요🥲.

이때는 제 3번째 방문이었고 '오렌지 소르베, 피스타치오, 리조(쌀), 히말라야필크 소금우유, 흑임자, 발로나초코, 로투스, 포도 소르베'를 주문했어요.

쌀과 소금 우유는 먹어본 적이 있었는데 꽤 만족했었기 때문에 재주문했고, 다른 맛들은 처음 먹어보는 것이었어요!!!

역시나 가장 맛있었던 맛은 리조(쌀)이었습니다.

쫀득하고 꼬독하지만 딱딱하지는 않은 쌀 알갱이들이 씹히고 담백함과 고소함이 두드러지는 게 정말 맛있었어요. 그런데 4번째 방문인 이번 주문 때에는 너무 달아져서 살짝 실망했어요...😥

 

(개인적으로 저와 어머니는 담백하고 맛있는 걸로는 부산의 젤라띠젤라띠에서 판매하는 리조가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히말라야핑크 소금우유도 달달하고 짭조름한 게 딱 평균적인 소금우유 아이스크림의 맛이었어요.

 

이 맛을 생각했을 때 가장 평균적인 맛으로, 맛이 없지는 않지만 뭔가 다른 곳의 소금우유와 비교했을 때 더 뛰어나게 맛있거나 독특한 점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주문을 하지는 않게 되었어요👋.

다음 소개드릴 맛은 얼그레이에요.

제가 밀크티 등 얼그레이 맛을 엄청 좋아하거든요. 그런데 얼그레이 맛 디저트에서 느껴지는 그 특유의 비누 향이 덜해서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원래 얼그레이라면 극혐을 하는 저희 오빠도 오늘 먹은 것 중에서는 오렌지와 얼그레이가 가장 맛있었다고 말했을 만큼요👍👍👍.

첫 번째 팩의 마지막 맛인 오렌지 소르베!

정말 100% 착즙이라는 말을 증명하듯이 인공적인 단 맛이나 시럽의 향이 아닌 오렌지 그대로의 맛이에요🍊.

 

은은하고 작은 달콤함이 느껴지고, 오렌지 특유의 상큼함과 새콤함이 두드러져서 개운하고 산뜻한 마무리를 할 수 있는 젤라또 맛이에요. 그리고 샤베트보다도 입자가 작고 부드러워서 텁텁한 맛도 남지 않아요. 사실 오렌지 소르베는 주문할까 말까 고민했던 맛인데 생각보다 더 맛있어서 놀랐어요.

반응형

태화강국가정원맛집 AO ICECREAM SHOP에서 구매한 두 번째 팩 중 처음으로 소개드릴 맛은 바로 포도 소르베에요. 포도도 오렌지처럼 정말 시럽이나 향이 아닌 과일을 주원료로 사용하신 게 느껴지는 맛이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단맛이 덜하고, 포도 껍질 특유의 떫은맛이 입안에 계속 돌더라고요. 정말 포도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냈다는 건 동감하지만, 맛있다고 느껴지진 않았어요.

다음 소개드릴 맛은 바로 로투스에요.

커피 과자 로투스의 맛 그대로였어요. 이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정말 추천드릴만큼 맛있는 젤라또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재구매까지 할 만한 맛은 아니었다고 생각했어요. 정말 로투스의 맛 그대로라 굳이 이렇게 비싼 돈을 들여 젤라또로 먹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거든요.

 

젤라또의 맛은 정말 맛있었지만 제 개인 가치관에 따른 주관적 판단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흑임자도 정말 흑임자의 맛이 강했지만 동시에 단 맛도 강해서 조금 아쉬웠어요. 제가 먹어본 모든 흑임자 디저트 중 흑임자의 맛이 가장 강했다고 자부할 수 있어요. 그 점이 아주아주 매력적이었어요.

 

그런데 맛의 진하기가 강한 만큼 텁텁함도 너무나 강해서... 재구매가 꺼려지더라고요💦.

이제 4번째 방문했을 때의 후기도 들려드릴게요!

쌀(리조)를 2번, 자두 소르베, 민트초콜릿칩 이렇게 3가지 맛을 4가지 팩에 담아왔어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단맛이 강해져서 리조 특유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 그리고 부드러운 식감이 죽더라고요. 단맛이 너무 입안에 도니 균형이 깨지면서 조화도 같이 무너졌어요. 그래서 이전에 먹었던 리조만큼의 감동을 느낄 수가 없었답니다🍚.

 

그리고 저희 집이 젤라또를 먹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이 쌀 젤라또를 먹기 위함인데... 여기서 큰 실망을 느껴서 5번째 방문을 할지 물음표가 생기더라고요...

2번째 맛은 자두 소르베입니다. 아버지께서 저번 파스쿠찌 신메뉴였던 자두 젤리 그라니따에 너무 빠지셨었는데 단종되어 슬퍼하셨거든요. 그래서 이 맛을 시켜봤는데 이 맛은 첫입에 맛있다고 확 느껴지기보다는 먹을수록 매력이 느껴지는 맛이에요!

 

이것 또한 과일 그대로의 맛이 느껴져요. 덜 달고 과육의 맛이 정말 그대로 느껴져요. 그리고 중간중간 들어있는 작은 조각의 자두 중 껍질이 있는 부분들이 씹힐 때마다 자두의 맛이 더 확 느껴지고 식감도 재미있어요🥰.

 

그런데 다른 젤라또들과 같이 먹으면 상대적으로 단맛이 덜해 맛없게 느껴질 수가 있어요. 그럴 땐 입을 물로 헹구고 드시거나 자두 맛을 여러 번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그러면 이 자연스러운 자두의 맛을 온전히 느끼실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맛은 바로 민트초콜릿칩입니다. 저는 소문난 민트초코 덕후인데요, 민트초콜릿칩이 나왔다는 소식을 접하자마자 그냥 주문해야겠다 결심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그 민트 가루의 인공적인 맛 그리고 민트 시럽의 인공적인 단맛이 세요.

중간에 들어있는 초콜릿칩은 고급 다크초콜릿처럼 풍미 있고 부드러운데 덜 달고 진한 초코의 맛이 나서 좋은데... 이 민트 맛이 너무너무 달고 너무 인공적이라 민초 파인 저도 잘 먹지 않게 되는 맛이었어요.

여러 번의 방문을 통해 제가 느낀 것은 태화강국가정원맛집 AO ICECREAM SHOP은 과일 맛 젤라또를 잘하시는 것 같다는 거였어요.

발로나초코, 민트 초코, 로투스 등 다른 아이스크림으로도 먹을 수 있는 맛은 그렇게 큰 매력이나 장점을 찾지 못하겠더라고요💦.

 

그런데 과일을 주원료로 한 맛들은 전부 덜 달고 그 과일의 맛이 정말 증폭되어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으로 방문하시는 분들께는 쌀과 과일 맛을 추천드리고 싶어요.(쌀이 덜 달아진다면요... ㅎㅎ)

 

 

제가 진짜 좋아하는 젤라또 가게였는데...

제가 보장하는 태화강국가정원맛집 이었는데...

 

4번째 방문에서 조금 아쉬움이 크지만...

젤라띠젤라띠의 쌀 젤라또를 아직 드셔보시지 않은 분들이시라면 정말 만족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그리고 과일의 자연스러운 맛을 선호하시고 인공적인 단맛을 싫어하시는 분들께도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