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백종원 피피엘식당 진도활전복 2kg 내돈내산 솔직 후기( 추석선물세트 강력 추천)

by 돼지런한 나날들 2024. 9. 23.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저번 치킨 스테이크 포스팅 마무리에서 스포 했었던 대로 백종원 피피엘식당에 소개된 '진도산 활전복 2kg'에 대한 후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저번 치킨 스테이크에 대한 후기는 위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출시 기념 세일 기간에 구매를 했기 때문에 10~12미 진도산활전복 2kg를 29,900원에 구매했어요. 지금은 15% 할인한 가격 35,000원에 구매할 수 있더라고요.

 

(피피엘식당을 매주 챙겨 보기 때문에 더 텅장이 되는 것 같기도 하지만 이렇게 세일 정보를 누구보다 빠르게 알 수 있으니 절약을 하는 것 같기도 해요.)

전복 요리법이 궁긍하신 분들께서는 위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그냥 처음부터 전복 버터구이를 해먹으려고 구매를 한 거라 조리법을 따로 참고하지는 않았답니다.

 

자! 그럼 추석선물세트 추천할 정도로 대만족했던 진도산활전복 2kg 리뷰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배송은 저는 일주일 정도 걸렸고요, 전복 회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받은 당일 섭취를 하셔야 한다고 해요.

그런데 저희는 가족 다 같이 싱싱한 전복을 보양식으로 즐기고 싶어 냉장 보관 3일 정도 후에 먹게 되었어요. 그런데도 싱싱하더라고요?! 진짜 놀랐어요.

 

손질을 위한 손질 칼과 장갑을 함께 주시는데 저 손질칼이 더 얄궂어서 하기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그냥 세척 후에 숟가락으로 전복 살만 파냈어요.

가장 먼저 개봉 후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주고, 소금물에 20분 정도 두어 침전물을 뺐어요.

그 후 숟가락으로 살만 파내고 한 번 더 헹구어 줬습니다!!!

제가 추석선물세트 추천드린 이유를 아시겠죠? 진짜 크고, 싱싱해요.

이걸 선물 주고 안 좋은 소리를 들을 리가 없겠더라고요. 저도 전복 코스요리집도 가보고 전복 여러 번 먹어봤는데 이렇게 큰 전복은 처음이었어요.(약간 광고처럼 보일 수도 있는데 진짜 내돈내산이고 너무 크고, 맛있고, 싱싱해서 칭찬밖에 나오질 않네요ㅠㅠ.)

반응형

충분한 양의 버터를 팬에 올린 후 팬의 열기로 버터를 살살 녹여줘요. 그리고 버터가 다 녹지 않더라도, 어느 정도 녹으면 전복, 양파, 마늘을 넣고 볶아줍니다. 그러면 버터도 자연스럽게 익고 버터 향이 한껏 베여서 더 맛있더라고요!

전복 씻고, 손질하고, 볶으니 어느새 1시간이 지났어요;;;

드디어 완성한 때깔 좋은 진도산활전복 버터 전복구이!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싱싱해 보이던 비주얼처럼 진짜 탱글하고 쫀득한 식감이 살아있었어요.

그리고 일단 크기가 크니 한입에 쏙 넣어서 입안 가득 차는 전복을 먹을 수 있다는 그 행복감이 진짜 미쳤더라고요....

 

왜 세일 기간에 더 쟁여두지 않았던 건지 너무 후회가 되었어요ㅠㅠ. 솔직히 3만 원에 이 양을, 이 크기에, 이 신선함을 바라는 게 말이 안 되잖아요?

전복만 먹으면 버터 향에 질릴 수 있는데, 마늘과 양파도 함께 볶은 게 신의 한 수였어요.

조금 작은 크기는 12미가 오고, 큰 크기는 10미가 오는 것 같던데 저는 10미 받았거든요? 근데 다음에 만약에 구매를 한다면 또 10미라도 큰 걸로 받고 싶어요!!!

 

진도산 활전복 1kg(10~12미)+손질솔+장갑

더본몰

www.paiksool.com:443

저 멀리 수산시장까지 가지 않아도 집에서 편하게 이 정도 퀄리티의 진도산활전복 먹을 수 있다니 세상 정말 좋아졌다 싶었어요.

지금 세일가가 35,000원이고 퀄리티가 진짜 추선선물세트 급인 걸 알고 또 진짜 합리적인 가격인 걸 아는데도 저는 더 저렴할 때 먹었으니,,, 뭔가 아쉬운 마음에 선뜻 재구매는 못하고 있어요....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다던 말을 뼈저리게 느끼던 하루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