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월간 농협 맛선: 김장세트 [세상간편 2호] 절임배추 10kg + 김치양념 4kg(경상도 맛) 싸게 구매하는 꿀팁, 가격 및 솔직 후기

by 돼지런한 나날들 2023. 11. 24.
 

안녕하세요~ 여러분께선 김장하셨나요?

저는 이른 김장을 끝냈는데요🥬.

 

김장철을 맞아 '월간 농협 맛선 김장세트 [세상간편2호]'를 소개 드리려 합니다🤗.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은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농협 공식몰이며 보시는 분들의 편의를 위한 것으로 수익창출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정가로는 2세트 구매 시 108,000원인데 저는 총 5,000원 더 싸게 구매했어요✌🏻.

<월간 농협 맛선 김장세트 싸게 사는 법>

1. Ok캐쉬백 할인쿠폰으로 3,000원 할인받기
- Ok캐쉬백 어플에 접속하셔서 검색창에 '농협맛선' 검색
- 쿠폰 다운로드

2. 농협 맛선 신규 회원 할인쿠폰으로 2,000원 할인받기
- 신규 회원 가입(네이버, 카카오톡 등 간편 회원가입 포함)
- 회원가입 시 발급된 쿠폰 사용

※ 주문 1건당 1개의 할인쿠폰만 사용 가능
※ 배송비 무료로 2건 개별 주문, 합배송됐음

 

이렇게 주문하여 세상간편 2호 2개를 103,000원에 구매했습니다 ~

 

 

김치 양념은 경상도 맛으로 주문했고 왼쪽 사진에 보이는 4kg 양념 2개가 왔습니다. 질긴 비닐에 케이블 타이로 잘 마감되어 있어 배송 시 새거나 터지진 않았어요😄.

 

그런데 너무 싱거운 거 있죠... 그래서 청갓, 쪽파, 마늘, 액젓, 생강, 새우젓을 더 구매해서 섞기로 결정했답니다!!

 

 

10kg 절임배추도 2봉지가 왔습니다! 배추는 반쪽씩 되어있어 김장을 하기 너무 어렵겠더라고요🤔.

 

그래서 반을 더 쪼개서 4분의 1쪽씩 정리해놓았습니다.

 

 

그런데 절임배추가 약간 물이 덜 빠져있는 것 같아 물 빼놓는 작업을 조금 해두었어요.

 

보통 절임배추는 이파리는 부드러운데 이번에 주문한 월간 농협 맛선의 김장세트의 배추는 너무 빳빳해서 잘 절여진 건지 불안했어요...😱

 

그리고 배추도 싱거워서... 추가 양념을 좀 짜게 해서 넣기로 했어요!!

 

 

그렇게 준비해 온 청갓, 쪽파를 잘 씻어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고 ✂

 

 

준비한 채소 위에 월간 농협 맛선의 김치 양념을 부어주고, 고춧가루, 액젓, 새우젓, 생강 간 것, 마늘 간 것, 무채까지 다 탈탈 털어 섞어줬어요.

 

(움짤의 화질이 안 좋은 점 양해 부탁드려요...)

 

 

그렇게 본격적으로 시작된 김장!

김칫소로 배추를 전체적으로 비벼 양념을 해주고 중간중간에 적당한 양의 소를 넣습니다.

 

반응형

 

소가 너무 많지 않게 마무리하는 과정에서 꾹 한 번만 짜주고, 이파리 끝을 모아 배추를 예쁘게 감아줍니다.

 

 

그렇게 김치 통에 차곡차곡 쌓고, 맨 위에는 한 주먹 정도의 양념을 더 올려줍니다.

 

 

그렇게 김장 완성! 이번에 저희 가족들 컨디션이 다 좋지 않아 저희는 간단하게 20포기만 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금방 끝나서, 김장을 시작할 때 수육도 바로 올려놨었어요 ㅎㅎ.

 

 

남은 양념에 사이다를 조금 더해 무랑 치대줬어요. 그렇게 간단하게 깍두기도 담갔답니다🥰.

 

 

김장은 간단하게 해도 수육은 꼭 먹어줘야죠👌🏻?

 

목살 수육용을 구매해서 된장, 파, 양파를 넣고 푹 삶아줬습니다!

 

 

야들야들한 수육에 갓한 김치를 올려 먹었는데!

덜 절여진 것 아닌가 불안했던 게 무색할 정도로 김치가 잘 됐더라고요 ㅎㅎ.

 

아버지 용 김치에는(아래에 있는 왼쪽 사진) 생굴을 팍팍 넣어줬어요.

 

 

그리고 생굴을 못 먹는 다른 가족들은 데친 굴과 김치, 수육의 삼합으로 냠냠했답니다.

 

김장은 아무리 간단하게 해도 힘드네요;;

농협 맛선으로 김장세트를 구매하실 분들께서는 절임 배추만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양념이 부족하기도 하고 싱겁기 때문에 어차피 추가를 해야 해요...

 

그래서 저희도 추가 재료만 5만 원 정도 더 구매했거든요...💸 양념장 구매 8만 원에 추가 5만 원이면 13만 원인데... 그냥 양념을 자체적으로 할 때에도 10만 원이 안 넘었기 때문에... 돈도 고생도 이중이에요😱.

 

 

그래서 절임배추만 구매하는 게 가장 합리적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